이슈

AI 가상 아이돌? 이터니티, 메이브, 플레이브 오프라인 콘서트까지 인기 나날이 상승

AI 가상 아이돌? 이터니티, 메이브, 플레이브 오프라인 콘서트까지 인기 나날이 상승

 

 

AI 가상 아이돌이라고 들어봤나??

 

요즘은 이런게 유행이다!

 

나날이 늘어만가는 가상 아이돌의 인기는 멈출줄 모른다

 

 

가상 아이돌 메이브

 

 

그룹 ‘플레이브’의 라이브 방송에는 시청자들이 2~3만명씩 접속하고

 

그룹 ‘메이브’의 제나는 “우리 노래와 안무를 커버해주시는 걸 보면서, 정말 우리가 사랑받고 있구나를 느낄 수 있었다”고 말했다

 

정말 AI 가상 아이돌과 팬들이 소통하고 있는 것이다

 

 

가상 아이돌 플레이브

 

 

과거에는 그냥 제작된 영상에만 불구했다면 최근에는 TV 음악방송 음악중심에 출연한다거나

 

오프라인 콘서트가 열리기도 한다

 

 

최근에는 이세계 아이돌에 등장하는 ‘이세계 페스티벌’이 인천 연수구에서 열리기도 하였다.

 

6인조 가상 걸그룹 ‘이세계아이돌’이 인천 달빛축제공원에서 첫 오프라인 콘서트를 가져 1만장 규모의 티켓이 예매 시작 8분 만에 전량 매진됐다.

 

이세계아이돌은 한국 가상인간 아이돌 최초로 빌보드 한국 차트 3위에 오르기도 했다.

이세계아이돌

 

 

이번에는 가상 아이돌 그룹인 이터니티가 데뷔 3년 만에 단독 콘서트를 개최했다.

 

10월 10일 버추얼 휴먼 전문기업 펄스나인에 따르면 ‘이터니티(IITERNITI)’의 첫 단독 콘서트(IITERNITI BEGINS : The First Journey)를 14일과 15일 이틀간 열었다.

 

지난해 공개한 ‘DTDTGMGN’ 뮤직비디오는 유튜브 조회수 650만 회를 돌파하며 글로벌 인기를 증명했다.

영국 공영방송 BBC에서는 ‘2022 올해의 여성 100인’으로 소개하며 새로운 한류 주역으로 조명하기도 했다.

 

 

 

그렇다면 이런 가상 아이돌, 왜 인기가 많아질까?

 

 

과연 여러분은 왜 좋아하고 계신가요?

 

 

한 편집자는 이렇게 평가했다

 

아이돌 비즈니스의 최대 매력은 열광적 팬덤과 높은 충성도인데 AI 가상 아이돌은 이를 얼마든지 보여줄 수 있다

 

게다가 오랜 트레이닝 과정도 필요없기에 소속사도 편하다

 

심지어 사고를 치는 멤버도 존재할 리 없다

 

 

가상 아이돌 플레이브

 

 

플레이브(PLAVE)는 2023년 3월 12일에 데뷔한 블래스트 소속 5인조 버추얼 보이그룹이다.

 

PLAVE는 ‘Play’와 ‘Rêve(꿈)’를 결합시켜 만든 이름이며, 자신들의 꿈을 이루기 위해 새로운 세상을 만들어간다는 의미를 담고있다.

 

 

 

이 멤버들은 실제 아이돌처럼 개성을 가지고 있다.

 

모든 것을 잘하는 만능돌이 있는가 하면, 말을 잘하는 멤버가 있고, 외모가 뛰어난 멤버, 리더 역할을 잘하는 멤버 등 구성이 알차다

 

 

 

 

 

 

가상아이돌 슈퍼카인드

 

이 그룹은 슈퍼카인드라는 그룹이다

 

5인조 아이돌 그룹 ‘슈퍼카인드’는 실제 인간 4명과 가상인간 1명으로 구성됐다.

이 기술은 점점 더 빠르게 발전하고 있다

 

 

이제 더 발전하면 누가 가상인간인지도 잘 모를 수도 있겠다

 

 

 

지난 20일 ‘와치아웃(Watch Out)’이라는 제목의 디지털 싱글로 데뷔한 딥스튜디오의 슈퍼카인드(Superkind)는 5인조 남성 아이돌 그룹이다.

가상 멤버 세진(Saejin)과 현실 멤버 유진(Eugene), 건(Geon), 대이먼(Daemon), 시오(Sio)이 첫 선을 보였다.

슈퍼카인드 세진

 

아이돌 그룹 ‘슈퍼카인드’는 다른 아이돌과 다르게 ‘종족’으로 분류된다. 그들만의 ‘세계관’도 존재한다.

 

멤버들은 현실 멤버를 칭하는 ‘프리드(PRID)’와 가상 멤버를 부르는 ‘누크(NUKE)’로 구분된다.

 

경쟁 관계의 두 종족으로 그룹이 구성됐으며 뮤직비디오에서도 마찬가지로 경쟁하는 듯한 모습을 보여준다.

 

 

슈퍼카인드 가상멤버 세진은 배틀로얄 장르 게임인 ‘이터널 리턴’ 출신이라는 설정으로, 게임 속 캐릭터 중 하나인 ‘현우’와 같은 의상을 착용하고 있다.

 

자세한 정보는 공개되지 않았으나, 같은 세계관을 배경으로 하다 보니 관련된 습관도 따라왔다.

 

눈을 찡그리는 습관을 가진 세진은 ‘스나이퍼’와 연관이 있다고 한다.

 

 

딥스튜디오는 슈퍼카인드를 통해 K-POP팬들을 겨냥한 숏폼 콘텐츠를 지속적으로 선보인다는 계획이다.

 

류기현 딥스튜디오 대표는 “예전부터 영화 스타워즈의 요다처럼 옆에서 조언을 해 줄 수 있는 친구, 19곰 테드처럼 서로 농담 따먹기를 할 수 있는 친구 등을 만들고 싶었다”며

 

“단순히 명령을 따르는 가상 인간 보다 독립적인 친구가 됐을때  가장 재밌을것 같다”고 말했다.

 

 

 

 

답글 남기기

이메일 주소는 공개되지 않습니다. 필수 필드는 *로 표시됩니다